운석 로또

제목 : 하늘에서 ‘로또’가 떨어진다..브라질 마을에 ‘운석’ 쏟아져 (영상)

출처 : 서울신문

브라질 시골 마을에 운석이 떨어지면서, 많은 수집가들이 몰려들고 있다. 19일 오전 페르남부쿠주 하늘에서 46억 년 된 운석 덩어리 수백 개가 쏟아졌으며, 이러한 운석을 찾으려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이렇게 외지인 발길이 없었던 시골 마을은 전문가와 운석을 매입해 되팔려는 수집가들로 꽉 차게 되었다. 현재까지 수거된 운석 파편 개수는 200여 점이며, 이 중 하는 무게가 40kg으로 지금까지 채집된 운석 중 최대 크기를 자랑했다. 그 가치는 우리나라 돈으로 약 2600만 원에서 약 3200만 원으로 알려져 있다. 이는 산타 필로메나 사람들 10년 치 연봉과 맞먹는 수준으로, 브라질 국립박물관 측은 해당 운석을 매입하기 위해 익명의 수집가와 협상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두 번째로 큰 운석도 마찬가지인 상태이며, 인구가 적은 이러한 시골 마을에서 운석은 말 그대로 로또나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운석이 헐값에 해외로 빠져나가는 것을 안타까워했고, 운석 유출을 막고 마을에 박물관을 세워 전시하는 방법이 제시되기도 했다.

<브라질의 한 시골 마을에 운석이 쏟아져내리면서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