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민주주의의 중요성

제 목 : 초콜릿 레볼루션

글쓴이 : 알렉스 쉬어리

출판사 : 미래인

출판연도 : 2011년

줄거리 : 어느 날 ‘국민건강당’이라는 정권이 들어선다. 국민건강당 정권은 많은 국민들이 지지해서가 아니라 대다수의 국민들이 정치적 무관심 때문에 소수의 지지로 권력을 잡는데 성공하게 된 정권이다. 이 국민건강당이 처음으로 내세운 것은 바로 국민의 건강을 위한다는 명목으로 초콜릿을 일절 금하게 된다. 이 공약을 지키기 위해 심지어는 초콜릿을 감시하고 찾아내어 빨아들이는 기계까지 등장한다. 이런 상황에서 주인공인 스머저와 헌틀러는 그렇게 좋아하던 초콜릿을 다시 먹을 수 있도록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기고 밀거래를 하기 시작한다. 블레이즈 씨와 바비 할머니와 협력하여 초콜릿을 만들고 조심스럽게 파티를 벌인다. 하지만 결국 경찰에 붙잡히게 되어 결국 정신교육을 받게 된다. 더 이상 포기하지 않고 한 TV방송에 출연하여 사람들이 초콜릿을 먹을 수 있도록 거리로 나와 달라고 부탁한다. 처음엔 망설였던 많은 사람들이 결국 길거리에 나와 “초콜릿을 달라” 라고 외치며 대규모의 시위를 벌이게 되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게 되어 시위가 성공하면서 국민건강당은 몰락한다. 국민건강당이 몰락하면서 사람들은 다시 달콤한 초콜릿을 마음 껏 맛볼 수 있게 된다.

느낀 점 : 초콜릿이라는 먹을거리 하나로 이루어진 이야기라는 것에 놀라웠다. 국민건강당이라는 정권이 초콜릿을 금지할 생각을 했다는 것과 초콜릿이 금지되고 나서도 주인공과 친구들, 주변 사람들이 초콜릿을 다시 먹기 위해서, 초콜릿을 구하기 위해서 계획을 짜고 실행했다는 것이 놀라웠다. 비록 나는 초콜릿을 많이 좋아하지는 않지만, 만약 내가, 전세계 사람들이 좋아하는 음식이 한 정당에 의해 막히게 되었다면 우리나라 사람들도, 나도 시위를 할 수 있을지 상상하게 되었다. 또한, 국민건강당이 사람들이 투표를 하지 않아서 벌였다는 부분에서 민주주의의 중요함도 알 수 있었다. 또한, 대규모 시위라는 것도 민주주의 때문이라는 것을 알아차릴 수 있었다.

추후 연계 활동 : 민주주의의 중요함을 알고, 민주주의가 일어나지 않았을 때의 상황을 예측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또한, 사람들이 힘을 합쳐 민주주의를 다시 되찾았을 때의 깨달음을 알 수 있었다.

감상 요약 : 민주주의의 중요함을 알자.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