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중국 VS 인도

제목 : 결국 피 부른 인도-중국 국경충돌..45년만에 사망자 발생(종합)

출처 : 뉴스1

요약 : 국경에서 대치를 지속하던 세계 인구 1, 2위 국가이자 핵보유국인 중국과 인도가 결국 40년 만에 처음으로 사망자가 나오는 대규모 충돌을 빚었다. 외신에 따르면 인도군은 중국과 폭력적인 대치가 발생해 인도군 3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인도 정부는 총격전이 벌어지진 않았으나, 지휘봉과 돌은 던지는 등 거친 몸싸움이 벌어져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사망자가 발생한 것은 45년 만에 처음이라고 전했다. 중국은 인도군에 책임을 돌렸다고 말했으며, 자오 대변인과 중국 인민해방군 관계자는 중국 사상자가 있었는지 언급하지 않았다. 다만 후시진 환구시보 편집장은 중국에서도 사상자가 나왔다고 말했다. 현재 양측은 더 이상의 인명피해를 막기 위해 고위급 회담을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인도는 중국군이 자국군의 순찰을 방해했다고 비난하고 있고, 중국은 인도군이 먼저 국경선을 침범했다는 입장이라 접점을 찾기는 쉽지 않아 보인다. 현재 한 달 넘게 대치상태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달 들어서도 병력 철수를 위한 회담이 열렸으나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있다.

한줄요약 : 중국과 인도가 국경선에서 대치를 하며 45년만에 사망자가 발생하였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